Young Cultural Innovator 리뷰 #1 

Where are we now? 

간단히 말해서, 우리는 인류의 많은 진전을 보았음에도 불구하고 세계는 불타고 있습니다. 
우리는 불평등, 외국인 혐오와 인종 차별, 성 억압, 현대 노예, 폭력과 갈등, 노사 관계의 잔혹 행위, 지역문화 및 전통에 대한 존경심 부족, 전례없는 대규모 이주와 환경 파괴 등 끔찍한 현장을 마주하고 있습니다. 

2018년 가을, 리먼 브라더스 사태(1.Collapse of Lehmann Brothers)를 계기로 시작된 글로벌 금융 위기 10 주년을 맞이하는 우리는 기억해야 합니다. 2008 년에 사람들은 시스템의 근본적인 변화에 대한 긴급한 필요성에 관해 이야기했습니다. 그러나 10 년이 지난 지금 ​역능적 디스토피아 시스템은 더욱 강력하고 불공평해졌습니다. 99 %는 익사하고 1 %는 더 큰 수퍼 요트를 갖게 되는 결과를 초래하였습니다. 1 % 클럽의 회원들은 2일마다 한명씩 억만장자가 되고 있다고 전 세계 빈민구호를 위해 활동하는 국제NGO단체 Oxfam은 발표했습니다. 

우리는 악의적인 민족주의 포퓰리즘, 원주민주의, 보호주의 및 외국인 혐오증이 증가한 것을 목격했습니다. This has been stirred by a sorry roll call of so-called leaders employing unparalleled austerity to victimise, stigmatise and atomise those with the least. 전세계의 지역사회, 국가, 대륙의 증오와 폭력을 자아내는  적대적인 사상에 맞서기 보다는 몇몇의 자기 도취증에 빠진 지도자들은 공개적으로 이를 장려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그들의 이름을 알고있습니다.) 

  인류 공동협력의 기초를 무너뜨린 불평등한 사회 시스템, 불의의 가속화, 자유로운 표현과 민주주의 숙의에 대한 끊임없는 위협, 장기적이고 힘겨운 국제 동맹 성사는 인류상 가장 어두웠던 시기인 1930 년대 유럽, 혹은 식민지주의 시대와 현시대 사이에 유사성을 그려볼 만큼 심각합니다. 더이상 희망은 글로벌 통화가 아닙니다. 사람들은 공포로 움직입니다. 경제적, 환경적 재앙만큼이나 도덕적, 문화적 현실도 절망적입니다. 

지금 이자리에 있는 우리는 대부분 직접적으로 경험하진 않았겠지만, 인도네시아에 일어난 가슴 아픈 사망 소식, 지구 기후 재앙에 관한 2)IPCC의 보고서, 경선 승리가 코앞에 있는 브라질 극우파 볼사나로 (Bosanaro), 우간다 10 대 여성 임신 가속화, 인터폴의 총재 멩 훙 웨이 (Meng Hongwei)의 중국 당국에 의한 구금, 카메룬의 앵글로 폰 지역 투표소에서의 총격 사건, 사우디 정부가 터키의 국토에서 Jamal Khashoggi를 고문하고 살해한 용의,  전 세계 토착 공동체 사이에서 자살률 증가,  무슬림 남성의 대규모 이민에 대응하기위한 fur Deutschland 당의 출범, #Me Too의 첫 번째 기념일 그리고 우리가 이름으로 부르는 것을 거절하고있는 미국의 대통령에 대한 계속되는 외설, 시리아 잔학 행위, 예멘의 끊임없는 폭파, 미얀마 대량 학살의 후유증, 지구 온난화로 인한 타격 ... 등 절망적인 사건이 끊이지 않고 있습니다. 

----------------------------------------------------
1.Collapse of Lehmann Brothers
미국 투자은행 리먼 브라더스(Lehman Brothers)가 2008년 9월 15일 뉴욕 남부법원에 파산보호를 신청하면서 글로벌 금융위기의 시발점이 된 사건이다. 당시 부채 규모는 6130억 달러로, 서브프라임 모기지 부실과 파생상품 손실에서 비롯되었다. 이는 역사상 최대 규모의 파산으로 기록되면서 전 세계 금융시장을 공포로 몰아넣었다. 
2.IPCC (Intergovernmental Panel on Climate Change((UN) 기후 변화에 관한 정부간 협의체)